간단한 원기둥 모양의 콜라이더를 생성하는 에셋입니다.
1. 사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다른 콜라이더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Collider API가 포함되었습니다. (sharedMaterial, isTrigger, 방향, Raycast(), ClosestPoint… 등)
3. 런타임에도 변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CylinderCollider의 인스펙터에서 파이프 모양이 되도록 안쪽을 비우는 기능이 있습니다.
5. 도넛 모양의 콜라이더를 생성하는 TorusCollide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Unity의 다른 콜라이더 구성 요소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공유합니다.
Cylinder Collider 만의 변수는 딱 2개가 있습니다.
– Resolution : CylinderCollider를 구성하는 하위 BoxCollider의 수를 결정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실제 실린더에 더 가깝습니다.
– Shape : 실린더 모양 또는 파이프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런타임에서 모든 변수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른 콜라이더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씬 뷰에서 기즈모를 통해 크기를 조정하는 기능은 아직 없습니다.
변수를 통해 조정해야 합니다. 나중에 해당 기능을 추가하겠습니다.
그러나 에디터에서 컴포넌트를 추가할 때 연결된 렌더러의 경계에 맞추는 기능은 있습니다.
2)
한 게임 오브젝트에 여러 컴포넌트를 부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여러 콜라이더를 추가하려면 자식 gameObject를 추가하고 여기에 구성 요소를 연결합니다.
이것은 추후에 여러 콜라이더가 부착 가능하도록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콜라이더 API를 사용하긴 하지만, Collider 클래스를 상속받지는 않습니다.
Collider 클래스를 상속받으면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커스텀 클래스는 MonoBehaviour를 상속받아야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Links List
Address List
BUSINESS
olivecrow.games@gmail.com
BUG REPORT & QUESTION
olivecrow.report@gmail.com
olivecrow
Indie Game Developer